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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 블로그 만들기/검색 최적화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여 돈이 되는 최고의 키워드 확인 방법

by 투잡인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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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에서 직접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광고주가 광고를 제작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아니더라도 무료로 가입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연관 검색어를 알려주고, 월간 검색량, 광고 단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돈이 될 만한 키워드를 블로거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운영자라면 당연히 활용해야할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구글_애드_키워드_플래너

Google Ads 가입 방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애즈에 가입해야 합니다.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매달 들어오는 돈이 달라집니다. 구글 애즈는 광고주가 광고를 설정하는 사이트입니다. 자신이 광고주의 입장이 되어 구글 애즈에서 결제 단계까지 이용해보고, 광고 단가가 어떻게 형성되는지, 키워드 트래픽이 어떤것이 많은지 확인해보면 키워드를 선택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1) 네이버에서 구글 애즈를 검색하거나, 아래 사이트를 타고 가입을 시작합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Google Ads - 로그인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accounts.google.com

 

2)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 클릭하고, 구글 로그인이 안되어 있는 분은 구글 로그인

 

3) 전문가 모드로 전환

전문가_모드_시작_switch_expert_mode
전문가_모드_시작_switch_expert_mode

 

4) 캠폐인없이 계정 만들기

캠페인없이_계정_만들기

 

5) 고객님의 비즈니스 정보를 확인 후 계속

고객_비즈니스_정보_확인
고객_비즈니스_정보_확인

6) 구글 애즈 가입완료

구글_애즈_가입_완료
구글_애즈_가입_완료

 

구글 키워드 플래너 실행하기

구글 애드 메인 화면에서 [도구 및 설정] → [계획] →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구글_애드_키워드_플래너

아래와 같은 '새 키워드 찾기' 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 키워드 플래서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키워드_플래너_메인_화면
키워드_플래너_메인_화면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키워드 플래너 메인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2가지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 키워드 찾기 : 새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광고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키워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 검색량 및 기타 이전 측정항목을 비롯하여 실적 추정치를 확인 가능합니다. 키워드를 통해 광고했을 경우에, 예상되는 클릭수 및 노출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새 키워드 찾기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하면, [키워드로 시작]과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 두가지 항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1) 키워드로 시작

키워드로 시작화면을 볼 수 있는데, 최대 10개까지 키워드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너무 구체적이거나 일반적인 키워드를 입력하지 마세요. 구글에서는 예를 들어, 음식 보다는 배달 음식을 입력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 

 

저는 '전기 자동차'를 검색하여 보겠습니다. 

키워드로_시작
광고__단가_확인

전기 자동차라는 단어를 입력하였는데, 위 그림처럼 상당한 양의 연관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월간 평균검색량, 3개월간 변동, 전년대비 변동, 페이지 상단 입찰가 최저/최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하여 주제를 정해 포스팅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키워드 플래너 메인화면에서 우측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번에도 전기 자동차를 검색하여 봅니다. csv 파일을 첨부해서 여러개의 키워드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를 입력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량_예상_실적_조회하기

키워드로 시작하기와 동일하게 월간 평균 검색량, 3개월간 변동, 전년 대비 변동, 경쟁, 페이지 상단 입찰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새키워드 찾기와 다른 점은 해당 키워드의 결과만을 보여줍니다. 조금 더 자세한 결과를 확인하려면, 좌측 메뉴에서 예측을 클릭합니다 .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예측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로 노출수, 비용, 클릴률, cpc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_예측

아래에 보면 조금 더 상세한 결과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태블릿,컴퓨터등의 기기에서 얻을 수 있는 단가, 클릭수, 노출수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광고주들이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이라면 반드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분석하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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