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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 블로그 만들기/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개념, 이해, 작동 원리에 대해 알아보자

by 투잡인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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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일까요? 대부분은 어느 정도 알고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만든 블로그나 유투브 동영상, 웹사이트 등에 광고를 송출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구글과 계약을 맺고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자리(블로그, 유투브, 웹사이트 등등)를 빌려 줍니다.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가 광고에 대한 효과를 내면 수익금을 다시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시 말해 블로그, 웹사이트 등에 광고를 해줌으로써 광고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돈벌이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시는 광고를 송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입니다. 광고 수익 창출 수단이죠. 블로거들은 구글로부터 광고 수익을 받지만, 구글은 광고주와 계약을 맺고 수익금을 받습니다. 사실 광고주에게서 블로거들은 수익금을 받게 되는 거죠. 

 

사실 블로거들은 광고주와 직접 광고를 맺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도 인플루엔서겠죠? 리뷰글들을 통해 특정 업체의 제품을 홍보하는 거죠. 네이버에 상품 리뷰글들 많죠? 그렇게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의 이해

애드센스는 대체로 티스토리에서 많이 이용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여, 누군가 내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면, 1클릭당 일정한 수익이 발생합니다.이를  CPC 광고라고 합니다. 광고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도 얼마되지는 않지만, 노출에 대한 대가도 어느 정도 수입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를 CPM 광고라고 합니다. 

 

배너형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 텍스트 형태의 광고 단위도 있으며, 링크 단위, 모발일 전용광고도 있습니다. 이는 모두 애드센스 광고단위입니다. 이를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적절한 곳에 광고를 하여 수익을 창출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작동 원리

애드센스는 내가 블로그에 작성한 글의 내용을 읽어서 이 글에 적합한 광고를 송출합니다. 예를 들어 축구에 대한 주제로 글을 쓴다면, 축구 관련 제품 등의 광고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연관성 있는 광고를 송출해야만 유저가 클릭할 확률이 높게 됩니다. 텍스크를 구글 로봇이 읽고 가장 적합한 광고를 송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정말 신기하죠? ^.^

 

그리고 유저의 인터넷 콘텐츠 이용, 웹사이트 접속 정보, 광고 클릭 등의 쿠키 정보를 읽어서 광고를 송출하기도 합니다. 평소에 옷을 많이 검색하거나, 광고를 클릭한다면 실제로 이와 관련된 사이트의 광고가 자주 나오게 됩니다. 지금 현재 유저가 보고 있는 페이지에 적합한 광고보다는 평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슈에 대해 광고가 먼저 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애드센스는 다양한 요소에 따라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광고를 하여 광고 클릭 확률을 높일 수 있는 광고를 송출합니다. 광고주에게 최대의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는 광고를 우선적으로 광고하게 됩니다. 구글은 철저하게 광고주에게 충성을 다하는 시스템입니다. 

 광고주는 비용 대비 최고의 광고 효과를 낼 수 있구요. 애스센스 사용자 역시 최고의 수익을 거둘 수 있어서 좋은 광고 시스템에 애드센스입니다. 우리나라도 네이버 광고, 다음 애드핏 등의 광고들이 있지만 수익은 그다지 많지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거들은 광고 수익보다는 주로 글을 써서 원고료, 리뷰 같은 수익으로 많은 돈을 버는 것 같습니다. 

 

이제 애드센스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셨지요. 광고주와 블로거들에게 모두 윈윈하는 광고 시스템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하나씩 알아가면서 우리 모두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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